언론보도
[한국경제]  "예상된 흥행 성적"…청량리 역세권 첫 분양, 최고 104대 1 기록
예상대로 될 곳은 됐다. 부동산 분양 시장에서 관심을 모았던 단지들이 이름값을 했다. 청량리 역세권을 비롯해 공공택지와 1기 신도시인 분당에서 분양된 단지들이 모두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분양 시장에서 청약은 1분기만해도 대거 미달 사태를 보였지만, 흥행이 점쳐진 핵심지역에서 공급된 아파트는 무리없이 높은 청약률을 기록했다. 3일 …
[연합뉴스]  서울 4월 첫분양 흥행…'청량리역 해링턴플레이스' 최고 104대 1
4월 첫 분양에 나선 서울지역 단지들이 대체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 3일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청량리역 일대에서 분양되는 주상복합의 첫 주자로 관심을 끈 동대문구 용두동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이날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11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천636개의 청약통장이 몰리며 평균 31.08대 1을 기록했다…
[에너지경제]  청량리 분양대전 첫 주자 ‘해링턴플레이스’ 청약 대박
서울 청량리역 일대 주상복합 분양대전의 첫 주자로 나선 동대문구 용두동 ‘해링턴 플레이스’가 최고 100대 1 넘는 경쟁률을 보이며 청약 대박을 쳤다. 또 중랑구 망우동 ‘신내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은평구 구산동 ‘은평서해그랑블’ 등 서울지역 신규 분양 아파트 청약도 1순위에서 10대 1 안팎 경쟁률로 무난히 마감됐다. …
[아주경제]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1순위 청약 마감…최고 104.7대 1
청량리역 초고층 주상복합 3개 단지 중 하나인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가 1순위 청약에서 최고 10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4일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전날 진행된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1순위 청약 접수에는 11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636건이 접수돼 평균 31.08대 1, 최고 104.7대 1의 청약 …
[화이트페이퍼]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청약흥행…최고 104대 1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일원에 위치한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가 청약흥행에 성공했다. 4일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3일 진행된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11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636건이 접수돼 평균 31.08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59㎡에서 나왔다. 13…
[뉴스웨이]  청량리 해링턴 플레이스, 1순위 청약 마감..흥행 '성공'
청량리 분양대전의 첫 주자로 나선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가 흥행에 성공했다. 4일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지난 3일 진행된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1순위 청약 접수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117가구 모집에 3636개의 청약통장이 몰려 평균 청약경쟁률 31.08대 1을 기록했다. 최고경쟁률은 전용면적 59㎡로 1…
[서울경제]  내달 청약 문열리는 청량리...9억 초과가 흥행변수 될까
서울 강북권의 교통허브로 떠오른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역 인근에서 분양하는 아파트들의 분양가가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26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건설업계에 따르면 청량리 분양 아파트 가운데 첫 번째로 동부청과시장 부지에 짓는 ‘한양수자인192(조감도)’의 분양가가 3.3㎡당 2,570만 원에 책정됐다. 전용면적 84~162㎡로 …
[이코노믹리뷰]  초고층 아파트 3파전, 청량리 일대 전망은?
청량리역 주변의 경관이 확 달라질 전망이다. 초고층 아파트부터 여러 교통호재와 상업지역 재개발이 예상되면서, 교통의 요지임에도 오랫동안 낙후해 온 지역 이미지를 벗어던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특히 올해 청약시장의 흐름을 엿볼 수 있는 곳으로 청량리와 북위례가 꼽히면서 이들 지역의 청약결과가 시장의 가늠쇠 역할을 할 것이란 예상도 나온다. …
[에너지경제]  청량리 본격 ‘분양대전’ 코 앞…롯데·효성·한양 '3파전'
60년만에 동네 자체가 바뀌는 격이에요. 분양 앞둔 세 단지 모두 미입주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지요."(청량리역 인근 A공인중개사) 올해 아파트 분양시장 최대 관심지역인 청량리역 일대가 이달부터 신규 분양에 돌입하면서 침체된 청약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을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청량리역 일대는 기존 교통 노선에다 신…
[파이낸셜뉴스]  '동쪽의 마포' 청량리, 효성·한양·롯데 분양 본격화
지난해 첫 10억원 아파트가 나오면서 주목을 받은 청량리 역세권 개발이 준비기간 1년 만에 드디어 첫 분양 단지가 나오면서 청약 흥행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향후 서울 동북부의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실수요자들 비롯한 투자자들도 대거 몰릴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강북의 마지막 남은 ‘로또 아파트’라는 의견과 청량…
[매일일보]  스카이라인 바뀌는 청량리…주상복합 공급 '초읽기'
집창촌 등으로 서울의 대표적 슬럼가로 꼽혔던 청량리가 주상복합 주거단지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다음달부터 초고층 주상복합 주거단지 3개가 잇따라 공급되면 청량이 일대 스카이라인도 바뀌게 된다. 업계에서는 신규 주상복합 주거단지의 공급으로 청량리가 강북 대표 주거중심지로 발돋움하고, 그동안의 낙후 이미지도 떨쳐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건설경제신문]  올 분양시장 ‘바로미터’ 청량리ㆍ북위례 나온다
올해 분양시장 분위기를 가늠할 수 있는 청약 관심지역의 마수걸이 분양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다.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위례신도시 북위례 권역에선 두 번째, 서울 청량리에서 첫 번째 물량 공급이 이번주로 예정되며 분양가와 청약 성적 등이 머지 않아 공개된다. 25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오는 28일과 29일 전국에서 18개 …